▲ 대한주택보증, 행복마을 노후주택 지붕 개보수지원 협약식 가져<사진=대한주택보증>

 

[우먼컨슈머]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29일, 부산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행복마을 노후주택 슬레이트지붕 개보수지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주택보증은 부산시청에서 부산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행복마을의 슬레이트 지붕 개보수를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한 것.

대한주택보증은 협약에 따라 부산시 행복마을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5세대에 대해 노후주택 슬레이트 지붕 개보수 공사비 5천만원을 후원한다.

이날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이번협약은 대한주택보증이 오는 12월 본사를 부산 국제금융센터로 이전함에 따라 지역 사회공헌 확대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석면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여 저소득층의 자활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대한주택보증은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대한주택보증은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지원, 해비타트,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사회복지시설 개보수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소외계층 주거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은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부산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