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6일 건전한 인터넷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인터넷윤리 캐릭터의 이름을 '웰리(Welly)'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웰리는 '잘, 좋은'을 뜻하는 '웰(Well)'과 고래를 뜻하는 '웨일(Whale)'의 합성어다. 디자인도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을 지키는 파수꾼으로 고래를 형상화했다.

이름 역시 웰 리플라이(Well-Reply), 웰 리트윗(Well-Retweet), 웰 리액트(Well-React), 웰 리멤버(Well-Remember), 웰 리마인드(Well-Remind) 등 좋은 댓글을 확산시키자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KISA의 설명이다.

KISA는 지난해 12월 캐릭터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총 4838건의 작품 가운데 문경식씨가 제안한 이 같은 내용을 선정했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웰리'를 범국민적 브랜드로 키워 칭찬댓글과 같은 건전한 인터넷문화 운동에 앞장서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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