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가구 맞춤형 국내 최소형 크기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출시

▲ 동부대우전자, 국내 최소형·최저 소비전력 김치냉장고 출시<사진=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가 국내 최저 소비전력을 달성한 국내 최소형 크기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12일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우먼컨슈머 취재에서 '동부대우전자가 과거 대우전자와 같은 회사이냐라'는 질문에 "맞다. 동부그룹에서 대우전자를 인수해서 동부대우전자로 명칭을 바꿔 전자제품을 생산판매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또 "동부대우전자에서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번에 동부대우전자에서 출시하는 신제품은 국내 최초 1도어 스탠드형 구조로 다목적 김치냉장고 중 최소형 제품으로 활용도가 좋다는평가다.

특히 싱글족 및 소형가구를 겨냥하여 출시한 제품으로 기존 대형 김치냉장고 보다 1/4 보다 작은 크기(487 x 1166 x 547mm)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필요성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일반 김치냉장고가 들어가기 어려운 작은 공간에도 무난히 설치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동부대우전자만의 냉기 제어기술로 내부 온도편차를 최소화시키고,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 기술을 적용해 월간소비전력 11.50 kWh/월 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월간소비전력(11.50 kWh/월)은 김치냉장고 국내 최저 소비전력으로 연간 에너지비용이 기존제품 대비 50% 이상 절감이 가능하여 10년 사용시 최대 24만원의 에너지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더욱이 이 제품은 소비자가 필요에 의해 설정을 변환함으로써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제품으로 사용환경 혹은 계절에 따라 주방, 거실, 안방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런 가운데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소형 스탠드 김치냉장고는 기존 김치냉장고 대비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며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고 에너지 절약까지 실현한 신개념 제품으로 이미 포화상태인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