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생산농업인, 소비자, 기업이 상생하는 새로운 상생협력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상생협력 마케팅은 농산물을 매개체로 기업이 후원금을 출자하고 농업인에게 제값으로 구매하여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업이다.

기업은 농산물의 박스에 광고 스티커를 부착하여 홍보하고 그후원금으로 농산물의 판매가격을 내리는 방법이다.

우선 농협 계열사인 NH농협생명으로부터 3억원의 후원을 받아 골목 상권 살리기 차원에서 중소 수퍼마켓 및 전국 농협매장을 통해 감귤을 정상가격보다 3천원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실시한다.

이의 일환으로 12일 오전 1030분부터 은평구 소재 동성수퍼에서 농협중앙회장, 김경배 중소수퍼연합회 회장, 김우남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홍보 캠페인을 개최할 예정이다.

농협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기업의 후원금을 유치하여 지속적으로 농산물의 상생협력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며, 최근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을 돕기 위해 김장시장 행사기간(11.21~12.1) 배추 소비촉진 행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