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5 19:24 (금)
우리은행,태국 정부주택은행 연수단 방문
  • 조수민 기자
  • 승인 2013.09.0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태국 정부주택은행 지점장급 연수단 73명이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지하에 위치한 은행사박물관을 견학하고 있다<우리은행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태국 정부주택은행 지점장급 연수단 73명이 주택금융의 현황 및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우리은행 본점을 방문했다고 6일 밝혔다.

태국 정부주택은행은 정부부처 직속으로 1953년에 설립되어 태국국민의 주택자금을 지원하는 185개 지점을 보유한 주택금융 전담 특수은행이다.

금번 방문단은 태국 왕립대학인 출라롱컨대학교 MBA 과정을 연수중인 71명의 지점장급 직원과 교수진 2명으로 구성됐다.

연수단은 국민주택기금의 소개 및 주요사업, 운용현황 등을 듣고, 태국의 주택자금 지원정책과 비교해 보았다.

우리은행은 태국 정부주택은행과의 관계증진 및 잠정적인 협력 사업을 모색하기 위해 은행IR(기업설명회) 프리젠테이션도 동시에 진행했다.

우리은행 부동산금융사업본부 유구현 부행장은 환영사에서 우리은행은 전세계 17개국에 63개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태국 시장진출을 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향후 해외 진출시 태국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장이라며 “60년 이상의 주택금융역사를 가진 태국 정부주택은행과의 주택금융에 대한 교류를 시발점으로 타 부서와 협력하여 태국 금융기관과 우리은행과의 훌륭한 파트너쉽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