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유럽시장 겨냥한 곡면 올레드 TV 출시<사진=LG전자>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유럽 시장에서 곡면 올레드 TV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LG전자가 밝힌 곡면 올레드 TV는 이번 주 독일을 시작으로 유럽 주요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에 LG전자는 지난 4월 한국, 7월 미국에 이어 유럽시장에서도 곡면 올레드 TV를 출시하며 올레드 TV 시장의 선도주자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는 2017년 900만대를 넘어설 전세계 올레드 TV 판매량 가운데 30% 이상이 유럽에서 팔리며 세계 최대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유럽시장을 선점함으로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의 주도권을 놓치지 않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LG 곡면 올레드 TV는 LG만의 ‘WRGB’ 방식을 적용해 깊고 풍부한 색을 완벽하게 표현할 뿐 아니라 오목하게 휘어진 화면이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고강도 초경량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을 적용해 4.3mm의 초슬림 두께와 17kg의 경량 디자인을 구현했다.

더욱이 LG 곡면 올레드 TV는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와 독일전자기술자협회(VDE) 등 해외 유수의 인증 기관으로부터 2D 및 3D 화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3월에도 세계적인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하고 지난 15일 유럽 최고 권위의 기술상인 EISA(유럽영상음향협회)로부터 ‘유럽피언 디자인 TV’로 선정됨으로써 혁신적인 디자인도 인정받았다.

LG 곡면 올레드 TV의 유럽 출시 가격은 8,999 유로다.

한편, LG전자는 28일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한 최고급 가전매장 ‘하이파이 프로피스(HIFI Profis)’에서 유럽 지역 주요 고객 및 외신 기자 등 100여 명을 초청해 곡면 올레드 TV 출시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