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물류

피해 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우먼컨슈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mail@womancs.co.kr)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553-8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발분야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제목

크린토피아 명품 의류 분실 후 오히려 날카로운 점주의 태도..

닉네임
도와주세요!
등록일
2022-09-19 19:33:07
조회수
641
안녕하세요!
여느 사람들처럼 크린토피아를 자주 이용해온 소비자입니다. 최근 너무 답답하고 불편한 일을 겪었는데, 소비자 개인이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일들을 우먼컨슈머에서 관심을 갖고 다뤄주시고, 도움을 주시는 사례를 많이 봐왔어서,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약 두어달 전 저희 어머니가 고가의 명품 브랜드 아우터를 크린토피아 분당 정자 파크뷰점에 맡기셨어요. 집앞 상가에 있는 지점이고 늘 믿고 이용해왔던 국민 세탁 브랜드인 만큼, 고가의 제품일지라도 믿고 제품 세탁을 맡겼습니다.


그런데 애석하게도, 크린토피아로부터 돌아온 건 깨끗하게 세탁된 의류가 아니라, "분실"됐다는 답변이었네요. 이미 단종되어서 구하지도 못할 뿐더러, 애초에 '분실 후 보상받기'가 목적이 아니었기에;; 저희 어머니는 너무너무 아쉬워하셨고, 당연히 좀더 찾아봐달라, 꼼꼼히 알아봐달라고 부탁하셨어요.

그냥 제품 훼손이라고 하면 당연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니, 오히려 납득하고 넘어갔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그 후에 단 한 번도 업체에서 직접 연락이 오거나, 진행 상황에 대한 언질이 없으셨습니다.

그렇게 여름이 지나고 몇 번 세탁소에 방문해서 제품 찾으셨는지, 아니 분실 제품을 찾아봐주셨는지 물어보셨는데 직원분은 되려 '왜 사장님 안계실 때 이런 걸로 찾아오냐'며 무안을 주셨고,
보상 관련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20% 밖에 보상 못해준다고 배째라는 태도로 나오셨다고 해요. 어머니에겐 당연히 물질적으로나, 가치적으로나 소중한 물건인 만큼 돈으로 보상받기 보단 최선을 다해 분실 상품을 찾아주거나, 납득할 수 있는 사과 혹은 보상을 바라셨을 텐데 말이지요...

내가 맡긴 제품을 업체 부주의로 분실했는데, 소비자가 매번 직접 찾아가서 물어보고, 되려 직원에게 무안을 받아야 하나요?

제가 가장 속상했던 포인트는 세탁 브랜드를 대표하는 국민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분실에 대한 명확한 메뉴얼 (사과라도요..ㅠ) 조차 갖추고 있지 않다는 점, 그리고 손님에게 오히려 배째라는 식으로 나오는 업주들의 태도, 그리고 보상 프로세스입니다. 블로그나 네이버 지식인을 찾아봐도 이렇게 고가의 의류를 통으로 분실한 사례는 없어서 답답했고, 대부분 업체 과실에 의해 피해를 본 경우에도 소비자들이 그냥 참고 넘어간다, 다신 이용하지 않는다 라는 불편 후기를 끝으로 사례가 일단락 되는 게 너무 불편하고 답답했습니다.

전에 우먼컨슈머에서 다뤄주신 기사를 통해 소비자 보호법을 찾아봤는데 단종되거나 명확한 구매 일시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0배 보상 이라는 내용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20배 보상은 둘째치더라도 이렇게 일방적으로 소비자가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사례들에 한 번만 더 목소리 내주시면 좋겠습니다.

또 크린토피아 공식 홈페이지에도 이런 경우에 대한 명확한 FAQ가 명시되어 있지 않아서, 혹시 기존 소비자 사례 해결에 도움을 주실 수 있었던 방법이라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일:2022-09-19 19:33:07 211.180.85.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하단영역

하단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