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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산업
허브아이스튜디오 신고합니다
 이상욱 
 2018-10-08 14:11:19  |   조회: 53
첨부파일 : -
촬영시간지연에 대한 적절한 응대가없어 항의했더니 업체사장 와이프에게 욕쳐먹었네요.
' 당신 무식하다, 짐승이다, 네 부모에게 그렇게 배워서 그런다' 등의 내용이 요점이구요.

아래 자세한 내용첨부합니다.
일대일 통화내역 녹음파일도 있습니다.
(녹음파일공개시 법적인 문제가있는지 몰라서 파일첨부는 우선 안했습니다)

저 업체 영업정지 안되나요? 그리고 제가 욕먹은거 고소할수 있는 사안인가요?

정말 열불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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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설명은 블러 처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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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요약

1. 사진구림,스튜디오배경 구림
2. 사장와이프가 고객인 나에게 무식하다고 욕하고 소리 빽빽지름(1시간 기다리게해서 항의했더니 적반하장도 유분수지ㅡ.ㅡ)
3. 고객불만에대한 적절한 응대마인드 부재,
불친절의 극치
4. 사장와이프 왈, '100마넌짜리 싸게 특가로 해준거니 고마운 줄 알아라' 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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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건의 전말

네이버에서 돌사진 스튜디오 검색해서 예약함.
비오는날이었지만 예약시간 오후 5시 이전에 도착하기위해, 3시에 집에서 출발함. 여유있게출발했는데도 비가와서그런지 차가막혀서 5시에 도착. 5분전도착해달라고 문자받은게 신경쓰였지만, 스튜디오에서도 잘오고있냐는등의 전화없었고, 정시도착했으니 문제없다고 생각함. 그런데 주차장이 비좁고 주차를 맘대로 해놔서 한자리있는 곳에 차를 못대는상황. 비상등켜고 지하스튜디오로 내려감. 다행히 고객차가 주차중이여서 제대로주차하고  내차를 세움.

스튜디오다시 내려가자마자 컨셉사진보고 종류 바로 결정, 옷도 바로 결정.
잠시 사진찍을 장소에서 대기하라고함. 사장와이프가 10개월짜리 자기아들 데리고와서 우리딸과 함께 놀게해주며, 5분정도만 기다려달라고함. 여기까지는 큰 문제 없었음.

그런데 10분정도 우리와 함께 있더니 사장와이프는 자기아들과 사라졌고, 20분 30분 40분이 지나도 촬영시작하겠다는 얘기는없고, 사장을찾아도 종적도 없고, 사장와이프는 다른고객 문의전화만 받고있는 상황이였음.

답답하고 화가났지만, 사장와이프 통화가 끝나길기다렸고, 5분정도 더 통화하더니 통화가 끝나서, 우리촬영은 언제하냐고 다소불만섞인 목소리로 물어봄.
사장와이프왈;  앞팀이 리마인드웨딩촬영팀인데, 왜이렇게 오래걸리는지 저도모르겠네요.

헐, 시간지연되서 고객이 묻기전에 상황설명해주고 양해를 구해도 모자른데, 되려 고객이 물어도 죄송하단 말도없고, 이유도 모른댄다.
그래서 내가 '  그럼 이유를확인하고 조치를 해줘야지 이게뭡니깝. 애기도 1시간기다리며 지쳐서 컨디션망치고. 빨리확인해주세요' 라고함.
그랬더니 사장와이프가, 왜 자기가 그걸확인해야돼냐는 느낌의 눈빛으로, ' 사장이 앞팀과 상담중인데 내가 어떻게 들어가서 그걸얘기하나요'란다. 그럼 내가 직접
들어가서 얘기하나?
사장와이프왈 ' 이런 경우가 처음이예요' . 더이상 죄송하다느니 상황확인 해본다느니 그런말없음. 남편이 사장이고 저사람이 일하다 지연된건데 그걸왜 자기한테 얘기하냐는 식의 논리임. 그럼 왜 스튜디오에 있는것인가. 사장이 일처리 늦어지면 다음고객 관리하려고 거기앉아있는거 아닌가..뻔히 같이 사업하는 상황인거 알고있고, 사장도 자기와이프한테 실장인가 머 직책도 넣어서 부르더만.
어쨌든  기분이 상당히 불쾌해져서 왈;
' 1시간지연되는  처음있는 경우가 왜 나여야하는지 모르겠고, 상담실 들어가서 사장한테 빨리 처리하고 나오라고 전달해달라' 고 함.
와이프가 상담실 문을 열었고, 안에 있던 고객도 죄송하다고하고, 사장도 빨리처리하고 나가겠다고함. 사장와이프가 상담실 문을 닫으며, 나에게 왈 ' 애기앞에서 소리치지마세요!'  라고 짜증을 내고 사라짐.

헐.. 1시간 촬영지연의  원인제공은 스튜디오에서 해놓고, 시간지연의 설명도없고 거기다 사장와이프 응대태도도 불쾌하고 1시간 지연된 모든 문제는 스튜디오에 있는데, 항의하며 목소리가 다소높아진 내가 되려 사장와이프한테 질책을 들어야한단말인가! 모든 문제는 사장와이프의 태도에 있음.  기분이 정말 아주 나뻐졌지만, 여기서 저사람과 싸우면, 분위기상 촬영 안한다하고 가게 될거같았음. 비오는날 함께 온 와이프, 아가에게도 미안하고 돌잔치 날도 얼마안남아서 꾹꾹참고 입닫고 대기함.
잠시후, 사장이 나옴.
사장에게 ' 이렇게 설명없이 시간지연시켜서 아가컨디션망치고, 촬영에 영향줄거면, 애시당초 왜5시로 예약을 잡았나요'라고 항의함.
사장왈;  죄송합니다. 앞팀  리마인드웨딩촬영 사진고르는게 좀 오래걸렸습니다. 앞팀것 마무리는꼭 해야했던거라서요. 제게 잘찍어드리겠습니다'  사장은 그래도 사장다웠음. 사장마저도 사장와이프처럼 행동했으면 정말 폭발했을것같음.
어쨌든 사장의 응대로 촬영이 시작되었는데, 사장와이프에대한 불쾌감이 가시지않는 상태라 웃음도 나오지 않고, 아빠엄마보고있는 애기도 엄빠얼굴표정이 안좋아서그런건지 1시간지나며 컨디션난조라 그런건지 당췌웃지를 않음. 거기다 사장와이프가 보통 사장옆에서 아가를 웃도록 도와줘야 하는데 한동안 나타나지않다가 어렵겨촬영하는중간에 옴. 그와중에 촬영장앞에 사장아들애기가 울기시작함. 사장와이프는 애기가 졸려서 그런가보다라고함. 우는자기아들 결국 할머니가데려가고 촬영이 시작되었는데 당췌 실력이없어서리 아가가 웃지를 않음. (50일 100일 사진 찍을때 다른 스튜디오 작가들  아가달래고 웃게하는 스킬 아주 좋음. 엄빠가 할게없음)  근데 여긴 엄마아빠가 같이 재롱피고 놀아줘야 그나마 애가 웃음. 결국 250여장 사진중에 엄마가 달랠때 웃는 사진 1장 딱건짐. 화질도 별루, 스튜디오 배경도 별루, 큰 기대안했지만 싼게 역시 비지떡.

힘들게 촬영중  아가 한복입고 돌잔치 상 컷에서 엄빠랑아가 같이 찍는건 원래없는건데 서비스로 해준다고함. 엄빠도 한복입냐고 물어봤더니 1벌당 2만원씩이라고함. 끝까지영업한다는 생각에 더 불쾌해짐. 난 서비스달라고 한적없고, 시간잘지키고 웃는아가얼굴 나오는 사진 잘찍어주면 그걸로족함.결국 그냥 우리 원래 옷입고 아가랑 사진은 찍음.

추가금 55,000 원 내고 가족사진 찍음. 우리가 준비해간 컨셉의상 입고 찍으려고 했더니 아빠랑아가는 양말인데 엄마 맨발이라며 양말 신으라고 함. 네이버상품설명에도 그이후보내준 안내문자에도 신발,구두준비하라고 써있어서난 신발신고찍는줄 알았음. 임시방편으로 내 와이프가 스킨양말신고 찍음. 사장왈, 발등과 발목의 살색이 보이는게 이상하면 나중에 검정색으로 포토샵처리해준다고 함.

우여곡절 끝에 힘들게 촬영이 끝나고, 추가금내고 결제한 액자상태를 보니 완전기본형 허접한 우드액자였음. 네이버에 애시당초 액자에 대한 기본정보제공이 없었기에 우선 결제한거고, 실물액자가 맘에안들었기에 액자(4만원)는 취소하고 , 가족사진(55,000원) 과의 차액인 15,000원만 추가결제함.

촬영과 결제가 끝나고, 스튜디오 나오는데, 사장만 응대하고, 정작 우리에게 짜증낸 사장와이프는 종적을 감춤. 마지막 배웅하며 기다리게 해서 죄송했다고 한마디만 했어도 좋았으련만..

진짜 최악은 이제부터임
다음날  원본파일 받았고, 스킨양말을 검정포토샾 처리 부탁하려고 스튜디오로 전화함.
사장와이프가 전화받음.
포토샵처리는 액자추가한 사람만 되고 액자취소했으니 원본파일만 받을수 있고, 포토샵처리 안된다고 하며 , 네이버에 다 올려놨으니 다시 보라고..  아주 단호하고 매우 사무적으로 말함. 마지막 까지 불친전한 태도를 보이기에 촬영당일날의 아쉬운부분을 얘기하고 좋게마무리 지으려 얘기를 꺼냈는데, 내 얘기는 듣지도 않고 다짜고짜 자기얘기를 하며 내게 화를 냄. 20여분간 내가 대충10문장 정도얘기했나 싶고 내가말하려하면 계속자르고 그여자가 계속 소리치며 화냄.그여자 소리치는 정도가 대략 내가촬영날 항의하던 목소리의 3배이상의 고성이었음.

그 여자 통화중 한 말 요약하면 이러함.

1. 애기앞에서 소리 친건 아주 무식하다. 송파구 우리동네엔 그런 사람없다. 소리쳐서 우리아들이 막 울었다. cctv로 녹화녹음 다되있다.

( 진실규명 ; 내가 위에설명한 이유로 기분이 안좋아 언성이 다소 높아진건 사실이다. 항의할때 나도 딸안고있었고 사장와이프도 아들안고 있었는데 아가둘다 전혀 울지않았고 우리딸은 촬영끝까지 크게 울지않았다. 사장아들애기가 울때는 촬영시작5분후쯤이고, 그땐 졸려서 운다고 하더니만 왠거짓말인지.  cctv녹음됬으면 내목소리가 정말 그정도로 고성방가였는지 나도 좀 듣고싶다 진짜. 욕을한것도 아니고 이의제기한게 이리 욕먹을 일인가. 은행이나 어린이집 cctv도 녹음음 안되는디? 고성방가였는지 다소흥분한 목소리였는지 분명 그들도 알고있다.)

2. 촬영하고 상담하는건 사장한테 얘기해라. 왜 나한테  그러냐.

(진실규명;  그런마인드면 왠 실장직함달고 사무실에 앉아있는지..  집에 들어가셔야할듯.. 사장이 바쁠때 커버쳐주는게 동업자의 역할임)

3. 돌사진은 100만원상당의 고가다. 그런데 네이버 특별할인가로 싸게 왔다. 돌의자 25만원 상당의 고가 사진도 서비스해줬다. 그런데 액자안하고 다이소에서 싼 액자 사서 하겠다고하며 취소하더라. 싸게 찍으러 왔으면 좀 기다려도 항의하지말고 조용히 해라.

(진실규명;  난 다이소가서 싼 액자 살거라고 언급한적이 전혀 없음. 스튜디오 판매액자도 그리 고급은 아닌거같고 다이소액자랑 별반다를거 없어 보임. 그래서 취소한것 뿐인데 다이소는 누구 머리에서 나온 말인가. 이런 마인드로 영업하며 고객무시하고 망언할거면 왜 네이버에 특가올렸나. 돌의자컷은 원래 상품(3컨셉)에 포함된 옵션임. 50일100일 무료로 찍어준다고 하는 스튜디오들도 사진1장만 무료인화고 파일값은 다들10만원정도받음. 다들 그렇게 고객 유인하고 영업하며 엄청친절하게 응대하고 시간약속 칼같이 지키던데 저 인간은 왜 저 모양인지. 독박육아스트레스 우울증에 시집잘못가서 원치않는 스튜디오촬영일 하게되어 받는ㅈ스트레스를 고객에게 푼건아닌가싶을정도임)

4. 꼴에  자존심은 있어서 나한테 죄송하단 얘기 듣고싶은거예요?  (엄청비꼬는말투로)그래요 죄송합니다~~

(진실규명;  이건 뭐라고 설명하기도 난감함. 누가 무식하고 교양이 없는건지..)

5. 왜 10분전에  오라고했는데 5분 늦게왔어요? cctv보니까 5분 늦게왔네요?  그래놓고 왜 기다리게 한다고 화내고 소리를쳐요? 

(고객이 5분 늦었으니 1시간 기다리게 해도 입닫고 있어야 한다는 마인드. 역시나 누가 교양이 없는건지 모르겠음)

6. 내가 교육학에 심리학전공 했는데 당신같은사람 판단 끝났네요. 당신 부모한테 그렇게 배워서 소리친거란 것만 알고계셔요. 딸도 그대로 배울겁니다.

(와놔, 정말 가도 너무갔지요 이 말은? 인신공격에 망언인듯 함. )

7. 허리 빠지게 촬영에 임하고 아가 달래고 앉히고 했잖아요. 뭘더 어떻게 해드릴까요?  다른 스튜디오도 다 이렇게 일하고, 전 잘못한거 없습니다.

(원래 하시는 촬영 일이 그런 일임. 뭐대단한 일 한것처럼 얘기해서황당함. 그리고 그런 마인드로 일하면 영업 접으셔야 할듯..)

8. 아이앞에서 소리높이는 사람 나는 짐승으로 생각한다.

( 적절한응대없이 시간지연시켜서 항의한건데, 저 짐승 소리 들음. )

9. 예전에도 30분정도 촬영지연된 사람있었다.

(  결국 촬영날 제게 말한 '이런 시간지연 경우가 처음입니다' 라는 말도 거짓말 이었음)
2018-10-08 14:11:19
203.251.16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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