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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자
휴대폰 사기건-이중납부
 리슬킹
 2017-08-02 15:03:11  |   조회: 4659
첨부파일 : -
본인은 원래 올해 17/01/28 까지 아이폰 6S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아이폰7으로 변경하기 위해서 직영대리점인
////LG유플러스 구월사거리 한ㄷㅇ점/// 이라는 곳으로 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LG유플러스 직영점이라고 하여
상담원이 하는 말은 사실뿐이라 생각하고 한치의 의심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말한
3개월정도만 10만원이 넘고 그 다음부터는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다. (이전 번호 계정은 본인들이 3개월 뒤 해지를 해주겠다.)
그 이후로 요금이 8만원대로만 나온다 라고 했던 말과 달리

계속해서 15만원이 넘는 요금이 청구되었습니다.
그래서 요금제를 너무나 비싼걸 쓰고 있나 싶어
6월초 본인은 요금제를 42900원짜리 통화100분+7G 선택형으로 변경하였고
해당 달(요금제 변경한 6월)에 청구된 금액은 전에 이용하던 요금제와 합하여 나온거라
의심을 하지않고 납부하였으나

7월 청구된 금액이 154,730원이여서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하였는데
그제서야 해지된 줄로만 알았던 이전번호비용까지 납부를 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문제 / 요금제를 변경하며 금액이 많이 나오는 부분에 대하여서 물었으나
이중납부에 대한 안내는 없었음)

현재 제 번호로 청구되는 금액은 총 72,381원이나

이전번호(계정)로는
월정액 599,00
필링 900
소액결제 8690
할부금 23,990
약정할인 - 까지 포함하여
총81,500원이며
2~7월까지 이렇게 청구된건 489,000원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가 생기게 된 원인은
1월말에 대리점에 가서 핸드폰 변경에 대한 상담을 받을 시
이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의 할부잔액과 약정금액이 많이 부담이 되어
휴대폰변경을 할지 말지 고민하던 찰나

그 쪽 대리점에서는 이전기기 6S를 팔아준다 하였고
그 판매금과, 그 쪽에서 보태주는 6만원으로 잔액에서 뺀다 하였고
그 나머지 금액 14만원을 제가 현금으로 그 자리에서 지불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 이전핸드폰은 해지가 되고 할부잔액도 다 해결된 줄로만 알았으나 그 쪽에선 6s기계를 판 금액과 제가 낸 현금을 갈취하고
여지껏 이전 핸드폰계정의 금액을 납부하게 한 상태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이전 핸드폰 기계의 할부잔금은 33만원이며
제가 낸 14만원, 그리고 이전 기기 판매액, 현재 까지 납부한 489,000원까지 하면
약 100만원 이상의 피해를 본 상황입니다.

상대 측에서는 그 당시 계약했던 계약서를 가져오라 하고
그 때의 직원은 그만두고 연락이 안된다는 상황만을 얘기하며
처리해줄 수 없다라는 입장을 보이며
(이 말만 봤을때에는 솔직히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된 원인에 대해서 고객 입장에서 알아봤다고 보기 어려운 듯 싶습니다. 담당직원이 일을 그만뒀다해도 그 쪽에서 3개월뒤 해지처리해주기로 한 내용은 다른 사람이 처리해줘야하는거 아닙니까?)

솔직히 말하면 저는 그 당시 계약했던 계약서도 폐기해서 없을 뿐더러
그 때의 계약서에는 이 전에 쓰던 기기의 할부, 약정값을 완납했다는 내용은 없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또한 LG측에 문의하였지만
제가 말한 내용을 그 쪽에 전달만 하였지 아무 조취나 중재를 하지 않았습니다
LG라는 대기업에서 지정한 직영대리점에서 이런 문제가 있다면 나서서 처리해줘야하는거 아닙니까?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이런 일이 저에게만 일어난 일이 아닌걸로 확인되었으며
엘지유플러스도 이러한 내용으로 민원이 많이 들어왔을거로 생각이 되어지는데
해당지점 경고라던지 아니면 팜플렛 부착하여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그러한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1차적인 예방을 해야하는 거 아닙니까?

하지만 114 안내원은
제가 해결방안과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서 물었으나 그 뒤 안내를 드리겠다고 답변만하고
나중에 전화를 해서는 자기네 상품을 이용하여 할인을 받으라는 본인네 광고나 실적을 팔 수 있는 멘트만 진행하였고 나중에 다시 전화하여 민원에 대하여 처리결과를 듣고 싶어 그 상담원과 통화를 하려고 시도하였으나
다른 안내원이 그렇게 통화를 연결할 수는 없다고 하였습니다.
왜 해결해준다고 말하였던 상담원과는 통화가 불가한 걸까요?

또한 어제 오늘 8번이상 전화하였는데
통신사측에서 저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선다는 말만하지
결국에는 해당 대리점만 연결시켜주고
그 쪽 대리점에서는 얼마나 바쁜지
114를 통해 7시넘어 연락달라고 메모남겨달라고하였으나
연락이 계속 없이 직접 연락했더니 30분뒤에 전화주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하지만 그 뒤에 전화나 문자한통 없으며
오늘도 낮12시 넘어 전화달라고 문자를 남겼으나 답장이 없어 또 114에 전화해 민원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저도 서비스직에 일하고 있어
고객이 민원을 제기하면 바로 즉각 여러 문서를 통하여 사실여부와 해결할 수 있는 방향을 찾고
고객님께 도움이 될 수 있게끔 안내를 해드리고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이 곳 엘지유플러스와 대리점은
계속해서 연락을 취하고 문제 처리될 수 있게끔 도움을 청하는데 있어서
쌍방적인 도움이나 협력하고자하는 모습은 보여주지 않는 상태입니다

결론 : 1. 핸드폰 이전 기기값을 다 지불하였으나 해주기로 약속했던 해지, 납부처리를 하지않고 반납한 이전 이용 기기 핸드폰과 그 당시 현장에서 지불한 돈을 갈취함
2. *이전기기납부 영수증을 따로 준 적도 없고* 기존 신규 계약서에도 기약한 사실이 없었음 / 상대방측은 이전 계약서를 달라고 하는상황임 / 없기도 없지만서도 있어도 그 사실이 써있지 않는데 왜 달라고 하는지를 모르겠음.
3. 고객센터는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조취사항없으며 계속해서 해당지점과 얘기하게끔 돌림.
4. 엘지유플러스에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향을 요청하지만 거기에 대하여서는 답변 없음
5. 질문하였던 요금이 많이 나오는 부분에 대하여서는 구체적인 안내 없었으며 요금제 변경처리만 진행함
6. 엘지유플러스의 수동적이면서도 반복적인 멘트만 진행하는 부분
2017-08-02 1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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