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 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우먼컨슈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womancs@womacs.co.kr)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553-8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발분야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자동차항공
르노삼성차 주차경보장치 이상, 누가 저한테 차를 판겁니까.
 르노삼성차주
 2017-07-24 11:39:00  |   조회: 4712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작년 겨울쯤에 르노삼성차 주차경보장치를 점검해달라는 경고등이 떴습니다
처음 경고등이 잠깐 뜨더니 없어졌습니다 하루에 한 번, 두 번 계속 늘어나는 겁니다
그래서 정비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는데 차사고가 났습니다.

어차피 차수리도 해야되고해서 천안르노삼성사업소로 차 수리를 맡기면서 주차경보장치 경고등이 계속뜬다고 얘기하고 정비해달라고 했습니다

차 수리가 완료됐다고 해 찾으러 갔고 경보창치도 수리됐는지 물어보니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냥 비오거나 먼지가 묻어서 그런거라고요 그래서 차를찾아오고 그냥탓는데
계속해서 주창경보장치를 점검하라고 경고등이뜨는겁니다
제가 일 때문에 송탄쪽에 가있어서 송탄 르노삼성서비스센타를 갔습니다
정비를 받았는데 또 이상이 없다는겁니다 그래서 로노삼성엔젤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차는 분명이 이상이 있는데 왜 계속 이상이 없다고 하는지 얘기했더니 유선상으로늘 도움을 줄 수가 없고
정비소에서 이상이없다고 하면 자기들도 어쩔수없다고합니다
계속해서 경고장치가 뜨는게 아니고 한 번식 뜨는 상황이라
진짜로 먼지가 묻었나 비와서 그런가하고 차를 탔습니다
그러다가 식당 주차장에서 후진주차를 하는 도중에 사고가 난겁니다
주차경보장치가 작동하지 않아 큰 바위와 충돌해 차 범버가 찌그러졌습니다
블랙박스 영상이 있습니다 사고가 나고 르노삼성에 전화해서 이상이 없다고하더니 사고가 났다고
했습니다 사람을 보내서 확인하라고했더니 사람을 보낸다고하더니 안와서 2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전화만 6번을 했습니다. 오지 않아 그냥 왔는데 르노삼성 엔젤센타 팀장이 전화가 왔습니다. 사고이전에 정비 받은거랑 사고난거 다 설명을 했고 경보장치교체와 범버교체를 원한다고 얘기했습니다 안된다고 하더군요
제가 점검을 안 받은것도 아니고 두 번이나 받고 르노삼성엔젤센타에 전화도 했고 사고까지 났는데도 자기네 잘못이 아니라고 합니다
주차경보장치는 르노삼성에서 만든 것도아니고 메뉴얼에 없다고하더군요 그렇게 얘기를 하다가 우선은 주차경보장치가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를 자기들도 확인이 되야 도와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주차경보장치 불량으로나와도 회의를하고 보상을해줄지 못해줄지 상의를 해봐야 안다고 하더군요
우선 사고까지났으니 다시 최근에 정비를 받았던 송탄 르노삼성 서비스센타를 갔습니다.

가서 블랙박스영상 보여주고 차량 후방경보장치가 이상이 있는 게 맞으니 정비해달라고 했습니다. 한 20분 정비하더니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진짜 어이가없더군요 사고까지나고 블랙박스 영상에다 경고등뜨는 동영상 사진까지 보여줬고 3번이나 정비를 받았는데도 이상이 없다고하다니 진짜 어이가 없습니다. 엔젤센타에 전화를 다시 하니 이상이 없다고 하면 도와줄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제가 거짓말 하는 사람이 된겁니다.
이상이 없는데 고장났다고 우겨서 화가 많이 났고 엔젤센타 팀장에게 계속 뭐라고 하니 이제야 르노삼성사업소에 예약을 해서 본인이 전화해서 정밀하게 점검해주라는 말을 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주창경보장치 이상으로 나오면 회의를 통해 보상여부를 결정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예약날짜가 되고 천안르노삼성서비스센타를 갔습니다 그리고 정비를 받았더니 이제서야 왼쪽부분 주차경보장치가 불량이라고 하더군요.

4번 정비에 수십차례 전화를 하고 이렇게해서 겨우 경보장치 이상이라는것을 확인했고 이제 엔젤센터에 전화를해 경보장치 교체와 범버교체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그 팀장이 아니고 다른 직원이 전화를 받았는데 전에 저랑 팀장이랑 통화내용이나 사고내역 여태 있었던거 그게 확인이 안 된다고 합니다.

전달을 못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어이가없어서 그때 통화했던 팀장을 바뀌달라고 했더니 퇴사했다고 하더군요. 진짜 어이가없더라고요 그럼 그 팀장이랑 통화한 내역이랑 여태 어떤 일이 있었는지 확인이 안 되냐고 물었더니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팀장을 연결해달라고하고 다시 전부 설명을 했고 주차경보장치와 범버수리를 얘기했더니 주창 경보장치는 교체가 되나 범버수리는 안된다고만 합니다.

메뉴얼이 머 어쩌고 저쩌고 그냥 안 된다고만 계속 하는 겁니다.

본인들이 후방경보장치를 만든게 아니라고 하더군요 제가 후방경보장치를 따로 구입한 것도 아니고 도대체 누가 저한테 차를 판 건지 모르겠습니다.

주차경보장치 교체는 보증기간이 남아 수리가된거고 범버수리는 안된다고했습니다~
르노삼성SM5 디젤 2014년 12월식 입니다.

차량 마지막 정비장소는 천안 르노삼성사업소입니다
2017-07-24 11:39:00
121.160.219.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