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동차항공

피해 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우먼컨슈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mail@womancs.co.kr)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553-8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발분야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제목

Benz 사의 우수 딜러라는 사람의 태도

닉네임
수비니
등록일
2015-06-11 16:55:54
조회수
2069
저는 4월경 벤츠 e300차량 구입한 후 1개월도 안되는 고객입니다. 한성딜러사 논현점 김민우과장에게 차량 구입 당시 딜러는 썬팅과 블랙박스를 장착해주었습니다.
2015년 5월 16일 회사 행사 후 대리운전을 이용하여 저녁 늦게 귀가 하였습니다. 차량 뒷자석에 안자 졸던중 부딪히는 큰충격을 느껴서 이상하다 생각되었고 잠결에 대리기사 급정거 했다고 생각되었으나 밝은 아침에 다시 보니 조수석 뒷바퀴 휠 부분에 스크래치가 나있고, 이마에는 뭔가에 부딪쳐서 이마가 부어올라 있었으며 무릎부분에서 멍과 통증이 있었습니다. 뒤늦게 블랙박스를 확인해보니 블랙박스에 영상이 중간 중간 끊겨 녹화되었고, 심지어 그 당일 영상은 1분정도 밖에 녹화가 안 되어 있었고, 사고 당시 영상은 전혀 녹화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당연히 대리회사에서는 증거없이는 보상이던 어떤것도 안해주려고 합니다.
본인으로서는 조금 어의 없고 황당한 마음과, 사고처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의와 조언을 얻고자, 사소한 사고라도 믿고 처리해주겠지 하는 마음으로 Benz 차량 판매 딜러 김민우 과장과 통화를 시도 하였습니다. 공식 딜러에게 사고 내용을 애기하고 해결방법과 빠른 조치를 위해 상의를 바라던 저에게 퉁명 섞인 책임전가가 돌아오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한 채 말입니다.

제가 Benz 차량을 구매하는 이유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 Benz이고, 안정성과 , 품질, 서비스 측면에서 우수하다 생각했기에 현재 3대째 구입하고 타고 있습니다. 이런 Benz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갖고 있기에 실망이 더욱 컷습니다.
하지만 Benz 공식 딜러 김민우 과장은 블랙박스는 Benz 차량과 상관없는 별개의 문제이며, 블랙박스 설치 업체를 알려줄 터이니, 문제가 생기면 블랙박스 업체에 직접 연락해 해결하라는 답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고객이 이마와 무릎에 통증이 있다는 것을 말했는데도 ‘ 괜찬으시냐, 병원은 가봐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정도의 기본적인 안부조차 묻지 않더군요. 그저 ‘직접 에이에스 센터를 가보아라’ 정도의 대답만 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너 차례 전화를 하여 서로 언쟁도 하였으나, 본인이 책임지고 처리해준다, 처리방법을 알아봐주겠다는 등의 애기는 절대 하지 않고, 고객이 블랙박스 업체와 직접 처리하라는 성의 없고 무책임한 일관된 답변만하고 고객이 말을 하는 도중인데 일방적으로 전화도 끊었습니다. 그 후 일주일가량 저는 딜러분께서 이성을 찾고 사과의 전화가 올꺼라 생각했지만 전화가 다시 없기에 다시 벤츠 서울본사에 전화를 하여 고객서비스 책임자와 통화를 하고 싶다고 했더니, 전달해준다만 말만하고 연락이 없어 다시 전화를 걸었고 담당 강OO 실장과 연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강OO 실장도 고객이 직접 처리해야 한다는 답만 앵무새같이 되풀이 합니다. 그래서 저도 흥분하여 김민우 과장과 강oo 실장에게 이런 내용을 인터넷에 올리겠다고 하였더니 도리어 명예훼손으로 저희를 고발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저는 Benz 차량에 부착된 블랙박스도 Benz 차량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벤츠 쪽에서 먼저 썬팅과 블랙박스 장착을 해주겠다 하였고 믿고 맡겼습니다. 당연히 벤츠라는 브랜드에 걸맞는 제품의 품질을 기대했던 것이였지 만약 이렇게 녹화상태도 불량한 제품을 누가 수천만원짜리 차량에 설치 할까요? 제품의 하자든 장착 시 하자가 있던, 저는 차량을 제가 인도 받기 이전에 장착된 차량의 부분이고 그로 인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당연히 Benz 차량에 부착된 기기로 인해 피해가 생겼다면, 먼저 Benz사에서 자체적으로 고객을 방문하여 상황을 체크하고 응당한 사고 조치를 해주어야하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딜러의 행동은 세계 인류기업 Benz 기업 이념에도 맞지 않고, 차량만 팔면 되고, 고객 관리 서비스는 할 필요가 없다는 잘못된 서비스 마인드입니다.
사고처리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전혀 보이지 않기에 소비자로써는 흥분할 수밖에 없는 것이고, 차량의 피해가 크던 작던 본인은 해결할 필요성을 못 느낀다는 딜러의 일관된 행동에 너무나도 화가 납니다. 초기에 첫 통화시 저는 한번도 먼저 교체나 보상이라는 말을 한려고 한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그저 안부, 건강은 물을 생각도 하지 않고 블랙박스 영상이 없어도 대리기사에게 사고내용을 우겨보라는 등의 답을 하더군요.
사고의 정황을 살펴주고, 장착업체의 제품 불량으로 소비자가 피해를 보았다면, 응당히 사고처리 부분을 상세히 정리해주고, 소비자에게 더 이상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 주어야하는 것이 차량을 판매한 딜러와 벤츠서울사무소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으로 품질과 서비스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벤츠회사가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가 고작 이정도 라니 억울하고 속았다는 기분이 듭니다. 판매 이외에고객의 안전, 고객의 만족은 그 어느 것도 그 회사는 관심이 없는 거 같습니다. 제가 이제껏 믿고 구매한 3대의 자동차에 대한(심지어 같은 딜러에게 3대째 구입하고 있습니다.) 후회 마저 듭니다. 벤츠라는 회사의 고객서비스를 믿고 차를 구매한 것이 실수라고 느껴집니다. 그 후 집 우체통에 도착한 벤츠의 ‘품격,최고의 서비스 벤츠’라고 적힌 홍보물을 보고 실소하게 되더군요.
또한, 이런 사실적인 내용이 명예훼손이라고 으름장을 놓고 나몰라라 하니 참으로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사실을 말하는것 고객의 컴플레인이 명예를 훼손한것인가요? 품격있는 서비스가 고객의 이야기 도중에 통화를 끊고, 고객이 대리기사 회사와 고루한 입씨름하게 만드는 것인가요?

정말 이런 게 명예훼손입니까?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작성일:2015-06-11 16:55:54 121.162.225.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하단영역

하단메뉴